본문 바로가기

감동글 방

어느부부가 세상살아온 이야기

 

자동삽입된 이미지입니다.

 

 

 

어느 부부가 세상 살아온 이야기

 

어느새 사월도 중순 입니다

봄의 꽃  매화 진달래 산수유 벚꽃이 세월따라 져버리고

오월의 가정의 달----- 사랑의 달이 가까워 옵니다

묻어뒀던 우리들의 부부가 살아가는 모습의 이야기입니다   

 

그렇게 살아온 부부들의 이야기가 가슴 뭉클하게 합니다

 

어제 모처럼 친구들을 만나 술을 한 잔 하고 왔다

아내는 걱정어린 눈으로 내 모습을 보더니

몇년 전 손녀를 보러 갈때만 해도 당신 젊었는데

4년 전 일이다

4년 새에 많이 늙었다는것이다

 

허어~! 세월을 어떻게 막을수가 있겠나 허어~!

아침 밥상에 마주앉은 아내의 얼굴에도 목에도

손등에도 많은 잔주름이 내려와 있었다  

나보다 다섯살이나 적은 아내 나인데

- 내후년이면 우리 결혼 사십년일쎄~!

엊그제 같은데--

아내의 주름에 그 동안 삶의 잔주름이 스쳐 지나간다

잘 살아보겠다고 가난을 탈피 하자고 어쩌다 택시를 탄 아내에게

정신이 썩었다고 호통도 쳤는데--

 

아들 집에 가면 생활 방식이 달라 못 산다는 이웃 말에

우리 부부는 서로의 건강을 챙겨왔다

그러다보니 절약 절약 살다가 이제 늙어 버림을 느껴버렸다

세월이 간다는 것 인생이 늙는다는 것 어쩔수 없구려--

 

아침을 끝내고 상을 치우는 아내에게 한 번인가 써본 카드를 쥐어줬다

명희 아줌마 처럼 메이커 옷 사입어-- 많이 사도 돼 츄리닝도 메이커로 사소~!

어느새 아내와 내눈에는 회오의 눈물이 흐르고 있었다

 

아깝다 말고 꼭 사입소~! 너무 늦은 것 같아~!

허어~! 지금 사람들 같으면 우리도 몇 번 헤어졌지

참고 살아왔으니 오늘 우리가 이렇게 웃을 수 있소~!

~! 맞아요 그때는 보따리를 몇 번 싸려 했는데--

 

아내는 웃고 있었다

콧등이 웬지 시큰해왔다

지난 세월 버팀목은 아내의 착한 심성으로 모든 걸 참았다는 것 잘 안다

옛날에 이혼율이 적은 이유는 아내들이 참았다는 사실--

 

참아줬던 당신 고맙소

아내는 웃으며 한마디 한다

몇 번이고 이혼을 하고 싶어도 다시 재혼을 한다 해도 그 사람이 그 사람일 텐데--

그래서 참았다는 아내란다 

~! ~!  그래도 고맙네--

 

삶이란 항상 구비치는 물결과 같은 것 잔잔 하다가도--

계곡을 만나면 구비치는 물결 처럼 -물 보라 처럼

세상사가 그렇듯이--부부로 만나 산다는 것--물결 같은 것--

인생 경험에서 얻은 혼자의 명언이 아닌가

 

<詩庭박 태훈의 해학이있는 아침중에서>